- 특 성
· 무속성 범위의 마법 공격
· 몬스터의 ATK에 비례하여 데미지 증가
· 3연타의 데미지를 입힘 - 사용 몬스터
· 오크로드, 이프리트, 발키리 란드그리스, 바포메트 등
- 레벨에 따른 데미지 및 공격 범위
레벨 | 범위 | 데미지 |
---|---|---|
1 | 11x11 | ATKx300%x3 연타 |
2 | 15x15 | ATKx500%x3 연타 |
3 | 19x19 | ATKx600%x3 연타 |
4 | 23x23 | ATKx800%x3 연타 |
5 | 27x27 | ATKx1000%x3 연타 |
6 | 11x11 | ATKx1200%x3 연타 |
7 | 15x15 | ATKx1300%x3 연타 |
8 | 19x19 | ATKx1500%x3 연타 |
9 | 23x23 | ATKx1600%x3 연타 |
10 | 27x27 | ATKx1800%x3 연타 |
· 무속성 또는 원거리 감뎀 장비 착용
※ 예) 이뮨드 방패, 9배낭, 데빌링 카드, 고스트링 카드, 레이드릭 카드, 엘리게이터 카드, 타라프로그 같은 종족 감뎀 카드
· 소울링커의 카우프 또는 태권소년/소녀의 낙법 사용 : 3연타 중 첫 1타에 대해 피해 방지
- 특기사항
· 흐뉴마, 랜드 프로텍터, 세이프티월을 이용한 보호 불가능
· 데미지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 수대로 데미지가 분산됨
-> 그러나 어스퀘이크 첫 번째 또는 두 번째를 맞고 캐릭터 사망 시 나머지 데미지는 분산되지 않음
· 황금 도둑벌레 카드를 장착한 방패를 착용할 경우 피해를 받지 않음
· 몬스터가 파워업을 할 경우, 각각의 어스퀘이크 데미지는 3배로 증가됨
2. 헬 저지먼트
- 특 성
· 무속성의 범위 공격
· 29 X 29 영역에 물리 데미지를 입힘
· 해당 지역의 모든 캐릭터에게 저주 시전
- 사용 몬스터
· 원령무사, 바포메트, 베르제브브, 모로크 등
- 레벨에 따른 데미지
레벨 | 데미지 |
---|---|
1 | ATKx100% |
2 | ATKx200% |
3 | ATKx300% |
4 | ATKx400% |
5 | ATKx500% |
6 | ATKx600% |
7 | ATKx700% |
8 | ATKx800% |
9 | ATKx900% |
10 | ATKx1000% |
· 무속성 감뎀 장비 착용
- 특기사항
· 몬스터로부터 4셀 이내일 경우 : 세이프티 월로 회피 가능
· 몬스터로부터 4셀 밖일 경우 : 흐뉴마로 회피 가능
· 자신의 회피가 충분히 높을 경우 헬 저지먼트의 공격을 회피
3. 서먼 슬레이브
- 특 성
· 해당하는 숫자의 몬스터를 소환
- 사용 몬스터
· 거의 모든 보스 몬스터
- 소환된 몬스터의 특성
· 주인과 독립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주인을 따라다니며, 주인이 시야에서 사라지면 제자리에 멈춤
-> 소환된 몬스터가 시야에서 사라질 경우 보통 주인은 콜 슬레이브 스킬을 시전
-> 일부 소환 몬스터는 주인과 독립적으로 움직이기도 함
· 소환 몬스터는 주인을 공격하는 목표물을 공격(주인이 공격 대상을 바꾸더라도 그 대상을 바꾸지 않음)
· 주인이 공격을 하지 않으면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으나 자신이 공격받으면 그에 반응함
· 주인이 텔레포트를 하면 자신도 텔레포트를 함
· 주인이 죽으면 소환 몬스터도 죽음 (서먼 몬스터 스킬로 소환된 몬스터는 죽지 않음)
4. 서먼 몬스터
- 특 성
· 몬스터를 소환하는 것으로, 주인과는 별개로 행동함
· 주인이 죽어도 따라서 죽지 않음
- 사용 몬스터
· 아몬 라 등
5. 다크 블레싱 (보통 코마로 알고 있으나 조금 다름)
- 특 성
· 공격 히트 시, 목표물의 HP를 1로 만듦
· 무속성 공격
- 사용 몬스터
· 키엘D-01, 파라오, 다크로드, 아몬 라 등
- 다크 블레싱으로부터 피해를 줄이는 방법
· 높은 회피 : 회피가 높을 경우 다크 블레싱 회피 가능
· 높은 럭 : 공격받을 때 코마에 걸릴 가능성을 줄여줌
· 흐뉴마, 세이프티월, 황금도둑벌레카드, 암속성 갑옷을 이용한 보호 불가능
-> 세이프티월은 다크 블레싱을 막지는 못하지만, HP를 회복할 시간적 여유를 줄 수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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