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속성과 내성의 차이
화갑, 암갑, 성갑 등 갑옷의 속성과 내성(ex 속성내성 엑셀윙, 데빌링c)은 따로 계산됩니다.
대략적인 공식은 이렇습니다.
들어오는 데미지 * 내성 * 속성
예를 들어 드레이크의 워터볼을 방어하려고 할때,
수속성 갑옷(수속성 공격75% 감소)과 지니즈 걸칠것(수속성 내성30%증가)를 낀다면
워터볼 데미지가 100이라고 할 경우,
100 * 0.25 * 0.7 = 17.5만큼 데미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내성을 100%로 맞추고 여기에 화갑을 입는다면,
수속내성 엑셀윙(수내성75%증가), 리프캣c 상중단(수내성20%증가),
수레지(내성20%증가), 화갑(수속성공격 50% 증가)이므로,
100 * 0 * 1.5 = 1만큼 데미지를 받습니다.
(스톰가스트, 워터볼은 최소 데미지가 1 이기에..)
이런 속성과 내성 공식은 상극인 속성을 사용하는 몬스터를 상대할때 좋습니다.
히밤의 경우 성속 그랜드 크로스와 암속 홀리 크로스를 사용하는데,
이경우에,
협의의 로브(암속내성 30% 증가)
이시스 걸칠것(암속내성 30% 증가)
발키리아의 쉴드(암속내성 20% 증가)
홀리아머 스크롤(성속 공격 100% 감소)
이렇게 암속과 성속 공격을 둘다 방어 할 수 있습니다.
2. 염속성은 염속성에 증뎀을 받는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유일하게 염속만 염속성에 증뎀을 받습니다.
3. 동일 수치일 경우 무기 ATK > 장비 ATK
무기ATK : 무기의 기본ATK(= 깡ATK). 무기에 붙는다고 다 무기 ATK이 아니라 무기의 기본 ATK만 해당한다.
장비ATK : 무기의 기본ATK(= 무기ATK) 외의 장비에 ATK 얼마 증가라고 붙는 모든 ATK.
ex) 지퍼베어 카드, 폴셀리오 카드, 투지, 진홍 무기의 제련도*제련도로 붙는 ATK 등...etc
둘은 ATK를 올려주지만 STR추가 증뎀은 무기ATK에만 있습니다.
STR추가ATK : 무기ATK에 추가로 붙는 ATK이다. 플레이어의 STR과 무기ATK에 따라 크기가 달라진다. * 무기ATK * (STR / 200)
무기ATK가 100인 STR100 캐릭터는 실제로는 무기 ATK로 인해 ATK 150가 증가합니다.
4. 25페니셋의 방무 옵션은 공성 적용x
5. 직업6셋의 방무 옵션은 공성 적용o
6. 스탯 무캐(dex + int/2 = 265)는 고정 캐스팅은 줄여주지 못한다.
7. 간략한 아수라패황권의 데미지 공식
평타데미지 * 소모sp/10
8. 중단은 카드 뽑기가 되지않는다.
9. 메모리얼 던전 보스의 MVP카드는 테두리가 빨간색이고 MVP 마크가 없다.
대신 해골마크가 그려져있다.
10. 지상쁘띠는 염속타를 쓴다.
지속 공격도 있지만 염속 공격도 있습니다.
지속갑으로 방어했다간 염속타에 훅갈때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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